02-520-0711
로고
회장인사말
한국기독교철학회 회원 여러분,안녕하십니까?

한국기독교철학회는1998년 창립 이후
1) 학술 연구 활동과 발표회 개최
2) 학회지 및 학술 자료의 발간
3) 기독교철학 연구에 도움이 되는 기타 학술 활동을 통해 사명을 다해 왔습니다.

한국기독교철학회는 전국 규모의 기독교철학 학술단체로 출발하여 2023년 현재까지 해마다2회 이상의 학술대회를 전국 각 지역에서 개최하였습니다. 아울러 한국기독교철학회 구성원들은 학문에 종사하는 연구자와 교육자,철학자로서 성경과 기독교 세계관에 기초하여 예수 그리스도가 우리에게 맡겨주신 한국교회와 사회 그리고 전 세계 공동체에게 올바른 학문의 길로 섬겨야할 사명을 완수하기 위해 학문적 결과물인 학회지『기독교철학을 36집까지 발간하였습니다.

한국기독교철학회의 도약을 위해 탄탄한 기틀을 만들어놓으신 손봉호,김영한,김성진,강영안,신상형,강학순,박창균,이경직 교수님 등 이전의 모든 회장님들께 감사드립니다.특히2020년 코로나19대유행으로 지난3년4개월 넘게 우리 삶의 많은 부분을 근본적으로 바꾸어 놓았던 어려운 시기에도 회장의 직임을 맡아 수고하셨던 최태연,양성만 회장님과 이사직을 맡아 수고하셨던 이사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날 대학사회가 위축이 되고 학문적 활동 역시 쉽지 않은 이 어려운 시기에,많이 부족한 제가 한국기독교철학회 회장이라는 막중한 임무를 맡게 되었습니다.한편으로 매우 부담스럽지만,다른 한편으로는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저는 오늘의 한국기독교철학회가 있기까지 그동안 헌신하셨던 이전 회장님들의 전통을 이어받아 한국기독교철학회 발전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무엇보다 한국기독교철학회의 설립 목적에 부합하도록 운영위원님들과 잘 협의하여 앞으로2년 동안3가지 사안에 특히 초점을 두어 학회의 발전을 이루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시대와 소통할 수 있는 기독교철학적 주제를 깊이 있게 다루는 학술대회를 개최하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학술지 『기독교철학』이 신앙과 일치하는 학문 활동과 기독교세계관의 확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셋째, 다음세대 학자들이 충분히 발굴되고, 회원 상호 간의 깊이 있는 교제를 통해 이제는 양적, 질적으로 수준 높은 학회가 되도록 힘을 다하겠습니다.

한국기독교철학회 회원 여러분!
한국기독교철학회의 힘은 무엇보다도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에서 생겨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가 되어 학회의 학문적 활동을 통해 한국교회와 사회에 거룩한 영향력을 드러낼 수 있도록 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그리고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하나님의 은혜와 평강이 함께하시기를 기도합니다.
감사합니다.

2023. 5. 13
한국기독교철학회 회장
김종걸(한국침례신학대학교)